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과의사 분들께 질문좀 ㅠㅠ
태어나서 안과를 가본적이 없을만큼 눈이좋았는데....
40살 2달 남겨두고 최근에 글자보는게 불편해져서 안과를 가봤더니
노안초기고 안구건조증 좀있다고 안약2개랑 인공눈물 처방받아왔는데...

일단은 처방받은안약 다쓰고 인공눈물(제이레인) 한포정도 남았는데 이제 제가 뭘더해야될까요?

눈상태는 글자보는거만 불편한정도고
오늘 날씨가 흐렸는데 확실히 깨달은게 흐릴때는 그냥 눈좋았을때 시야인것같고
날좋을때는 눈이평소보다 부시고 글자가 겹겹으로 보인다 정도인데....

안과를 한번더 가서 안경을 처방을 받을까요? 안경도 검색해보니 지금 다초점은 좀그렇고
그냥 컴퓨터용 오피스렌즈?정도만 끼고싶은데 아니면 끼지말까요 어떻게해야될지...

그리고 궁금한게 안과가서 이런 질문하는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시력좋았던 사람이 노안와서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다 스트레스받는다" 이러면서 잘 못받아드리시는분들보면
어떻게 답변해주시나요


answer Re : 안과의사 분들께 질문좀 ㅠㅠ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눈이 좋았던 사람(근시가 없이 원거리 시력이 좋았던)들이 보통 노안이 더 빠른 시기에 찾아옵니다.
오히려 젊었을 때 안경을 쓰던 근시인 사람들이 노안이 상대적으로 늦게 옵니다.
노안은 자연스러운 나이가 들어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근거리가 잘 안보이신다면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도록 근거리용 안경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안경없이 근거리를 보시려고 애쓰시다보면 눈이 더 건조해지고 피로해져서 더욱 불편감이 커집니다.
근거리 시력을 개선할만한 안경처방을 받으시고 인공눈물을 적절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