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염수술 후 찬 공기가 목으로 들어와요
일주일 전에 비중격만곡증, 하비갑개 축소술을 받고 아직 미각과 후각은 안 돌아왔으며, 현재 코로 숨을 들이마시면 목으로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아직 일주일밖에 되지 않아서 회복과정 중 하나일까요, 아님 빈코증후군이 온 걸까요..?

아직 23살인데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나 생각도 들고 너무 신경쓰이고 불안해서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answer Re : 비염수술 후 찬 공기가 목으로 들어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귀하의 증상은 비염 수술 후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비중격만곡증, 하비갑개 축소술은 코의 구조를 개선하여 코막힘을 완화하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을 하면 코의 통로가 넓어지면서, 찬 공기가 목으로 들어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미각과 후각이 아직 돌아오지 않은 것도 정상적인 회복 과정입니다. 비염 수술을 하면 코 점막에 손상이 생기면서 미각과 후각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미각과 후각은 수술 후 약 2주에서 6주 정도면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빈코증후군은 비염 수술 후에도 코막힘이 지속되는 질환입니다. 빈코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비중격만곡증, 하비갑개 축소술로 인해 비강의 구조가 변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귀하의 경우, 수술 후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으므로, 아직 빈코증후군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2주 정도 더 경과를 지켜보고,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