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힘빠짐 근육경련
나이는 10대 후반입니다 10월 17일쯤 과호흡 및 정신 몽롱증상과 전신 힘빠짐이 있었고 왼쪽 얼굴이 마비까진 아니지만 땡김 증상이 있었어요 전신 힘빠짐이 오래가다가 많이 나아졌는데 그대신 오른팔에만 힘빠짐이 생겨 며칠 전 정형외과에 가서 검진 받았는데 허리랑 디스크, 뼈에는 문제가 없고 목이 일자목이고 신경문제일수도 있다고 해서 일단 약은 3일치 타와서 복용했습니다

오른팔 힘빠짐은 전보다 나아졌는데(원래는 밤에 자려고 누우면 힘빠짐이 더 심해졌는데 많이 나아졌어요)오히려 근육 경련이 좀 심해졌어요 약을 보니깐 근이완제도 포함되어 있는데 왜 이럴까요?

오른쪽 허벅지랑 다리 전체 배 그리고 엉덩이 부분 팔쪽이랑 손가락 발가락도 가끔 움찔거리고요 그리고 근육 경련뿐 아니라 다리에서 심장이 두근두근 하는것도 느껴져요 눈으로는 안보이지만요 갑자기 또 왼쪽 얼굴에 불편함도 느껴지고요 지금은 오른손 엄지가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요

진짜 괴로워 미치겠어요 큰병일까봐 어떡하죠

요약하자면
1.전신 힘빠짐이 있었는데 많이 나아졌고
2.오른팔에만 힘빠짐이 생겼는데 또 많이 나아졌고
3.근육 경련이 미약하게 생겼어요

그리고 추가하자면 17~18일쯤 오른팔에 피검사를 2번 했어요 원래 기립성 저혈합도 살짝 있는것 같고 언제는 계단 오르다가 정신이 혼미해지고 귀가 먹먹해지고 눈이 잘 안보였던 적도 있고요 당장 병원을 갈수있는 상황이 아니라 신경과 선생님들 제발 답변 부탁드려요


answer Re : 힘빠짐 근육경련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경추신경 주변으로 신경치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근육떨림은 갑상선기능검사, 전해질검사, 간기능검사 등
기본적인 혈액검사가 필요하고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신경과에 방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직접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병원을 갈 수 없는 상태라면
일단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필요한 약은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힘빠짐 근육경련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0대 후반의 남성분이 과호흡, 정신 몽롱, 전신 힘빠짐, 왼쪽 얼굴 땡김, 오른팔 힘빠짐, 근육 경련, 기립성 저혈압, 계단 오를 때의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다양한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신체 전반에 영향을 미치며, 과호흡, 정신 몽롱, 근육 경련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 피로: 과도한 운동이나 업무로 인해 근육이 피로해지면, 근육 경련과 힘빠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 수면 부족은 신체의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영양 결핍: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부족하면, 근육 경련과 힘빠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가 많거나 적으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 다발성 경화증은 뇌와 척수의 신경 세포를 손상시키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과호흡, 정신 몽롱, 근육 경련, 힘빠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의 경우, 정형외과에서 목의 일자목을 진단받으셨는데, 일자목은 근육 경련과 힘빠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립성 저혈압은 과호흡과 정신 몽롱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