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편도가 너무 크네요
6년전에 편도염이 생긴이후로 매년 부어있는 날이 더 많을 정도였습니다.
항상 왼쪽 만 부었고 불편함을 겪었지만 특별히 열이 난다거나 크게 아픈적은 없었기에 그냥 고질병으로 여기고 살았습니다.

부은 편도의 크기는 목젖을 넘지 않을 정도 였고 .사진처럼 목젖을 완전히 밀어버릴정도로 커진건 처음입니다.

항생제를 먹었더니 1달전부터 사진처럼 시뻘건 편도속살이 드러나고 침을 뱉을때 피가 섞여서 나오곤 합니다.

목에 임파선염이 생긴거 같고 심각한 병이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answer Re : 편도가 너무 크네요
김진용
김진용 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심해 보인다는 말씀이 마음에 걸리네요 편도염을 넘어서 큰 병 가능성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심해 보인다는 말씀이 마음에 걸리네요 편도염을 넘어서 큰 병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네 증상이 심해보입니다.
빨리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가서
치료 및 약물 처치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빨리 가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편도가 너무 크네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편도가 너무 크고 목젖을 밀어버릴 정도로 커진 경우, 편도염이 심한 상태입니다. 편도염이 심한 경우 열이 나고 목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며, 침을 뱉을 때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도염이 심한 경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병원에서는 항생제를 처방해줄 수도 있고, 편도 절제술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편도 절제술은 편도를 제거하는 수술로, 편도가 너무 커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편도 절제술은 수술 후 회복 기간이 짧고, 편도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편도가 너무 크고 목젖을 밀어버릴 정도로 커진 경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