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염려증 관련 마인드컨트롤 문의
안녕하세요, 평소에 강박증으로 렉사프로를 처방받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건강염려증 증상이 있어 조그마한 일에도 혹시 감염되는 거 아닌가? 같은 의문이 생기면서
병원에 방문하여 묻거나 확인 받으려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특히 산부인과 질환)다행히도 단 한번도 심한 질병인 적은
없었고 괜찮았지만 매일같이 혹시나 하는 생각에 걱정이 많고 확인하지 않으면 불안해 집니다.
매번 궁금할 때마다 인터넷이나 병원에 가서 묻는 것도 지치고 힘들며 일상에도 우울증을 동반하는 것 같아
마음이 힘듭니다. 이럴 때는 정신과적인 약물 외에 다른 마인드 컨트롤 방법은 없을는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건강염려증 관련 마인드컨트롤 문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건강염려증은 강박증의 일종으로, 자신의 건강에 대한 과도한 걱정을 하는 증상입니다. 건강염려증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에 대한 걱정을 멈출 수 없고, 병원에 자주 가거나 인터넷에서 건강 정보를 검색하는 등의 행동을 반복합니다.

건강염려증은 정신과적인 약물과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인지행동치료는 건강염려증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교정하고, 건강에 대한 걱정을 멈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법입니다.

건강염려증은 치료가 가능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