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늑골연골염 통증
늑골연골염 통증중에 가만히 있을때 1초정도 뜨끔하게 날카로운 통증이 있나요?

혹시몰라 심장검사 했는데 심전도와 초음파에서는 이상 없다고 해서요

보통 기지개키거나 어깨를 피거나 할때 뻐근한 통증은 있었는데

가만히 있을때 갑자기 오는 통증은 처음이라서요

눌러서 아프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answer Re : 늑골연골염 통증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4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가슴이 아픈 경우에 특별한 원인을 찾기 어려운 경우도 매우 흔합니다. 일시적으로 있다가 다시 재발하지 않는 흉통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마도 근골결근계에서 유래하는 통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늑골연골염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늑골연골염 통증 중에 가만히 있을 때 1초 정도 뜨끔하게 날카로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늑골연골이 염증으로 인해 부어오르고, 가만히 있을 때 숨을 쉬거나 심장이 뛰는 등의 움직임으로 인해 염증 부위가 자극되면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심장검사에서 이상이 없다고 했으므로, 심장 질환으로 인한 통증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늑골연골염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늑골연골염은 늑골과 갈비뼈를 연결하는 연골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주로 과도한 운동, 외상, 폐렴, 결핵 등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늑골연골염의 치료는 약물 치료와 물리 치료가 주로 사용됩니다. 약물 치료로는 소염진통제, 진통제가 사용되며, 물리 치료로는 온찜질, 초음파 치료 등이 사용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가만히 있을 때 갑자기 오는 통증이 처음이라고 하셨으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