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어떤 증상인지 알료주세요 너무 무서워요 ㅠㅠㅠ
제가 이번년도 2023년 2월14일부터 독감하고 대상포진에 걸렸는데요 계속 씨름씨름 앓타가 치료받고 약을 먹어서 괜찮아지나 싶었는데 후유증이 쌔더라구요 원래 어렸을때 수두를 걸렸었고 생리는 안한지 3년이 넘었습니다. 고지혈증도있고 다낭성난소증후군도 있습니다. 현재 20살 여자구요. 어느순간 시간이 지나면서 기침을 많이 하는거에요 특히 밤에 많이하더라구요 그래서 코로나검사를 하라해서 했더니 음성이였고 독감도 아니였습니다. 가래는 투명한 가래 콧물이나와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는데 그냥 목감기인것같다고하시는거예요 저는 숨쉬기도 힘들어서 이비인후과에서 천식환자들이 쓰는 기관지 열어주는 패치를 붙여야 겨우 잠들고 자주 깻어요 그러다가 투명색 가래였는데 피랑 같이 섞여서 나오기시작했고 그후 저는 편도결석이 없는데 목에서 초록색 알갱이들이 나오기시작했어요. 그 시기에 겹쳐 다낭성 난포가 크게 자라서 3군데 제거 수술을하고 여러 약들을 먹고 괜찮으다싶이 넘어가나싶었는데 그때부터가 진짜 아프기 시작했어요. 원래도 결핍성 빈혈이 있옸지만 다낭성에 걸리면 부정출혈이 있어도 잠깐 확나오다가 안나왔는데 단백뇨가 좀 보이면서 소변을 볼땐 피가 안보였는데 팬티나 휴지에 피가 묻더라구요 그래서 당뇨검사를 받아보니 당수치는 높은데 당뇨는 아니라하더라구요. 그후 현재로써 2달전부터 그냥 혈뇨가 나와요 생리대 기저귀를 안차면 생활이 안되고 솔직히 소뵨에서도 혈괴 덩어리들하고 그냥 전부 피고 피색이에요 혈뇨면 섞여서나오거나 그러잖아요? 저는 그냥 핏물이고 다싸고 일어날때도 피가 액체처럼 그냥 새요. 저는 성관계도 안했고 임신도 안했습니다. 근데 오른쪽 가슴밑이 저리듯이 쪼이게 아프면서 누가 바늘로 찌르듯이 때리는 통증이고 방귀도 많이 나오고 그냥 일반적인 똥은 안싼지 오래됬어요 좀 미니 새똥마냥 찢겨진듯 2~3알만 쌋었는데 이젠 설사만 나와요 자세히보니 색깔은 다양하게나오고 음식물 그 자체로도 나와요 냄새도 너무 고약하고 허벅지도 너무 아파요 변비도 너무 심해서 최대 1달2주동안 못싸거나 평균 2주넘게 못쌋눈데 이젠 고의 하루에 설싸눈 꼭 나오는것겉아요. 제가 몇년전에 장폐색으로 너무 아프고 숨을 못셔서 응급실에 실려간적이있는데 어찌저찌하다가 퇴원하고 했었어요 지금은 밑배는 당연히 너무 아프구요 자고 일어날때나 일상에서 팬티가 축츅한거에요 나 오줌싼나?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땀인것같더라구요 저는 못느꼈지만.. 추워도 더워도 그래요 피부에서 붉은 반점이 올라오고 자고일어나면 붓기가 너뮤 심해요 이명이라해여되나 장에서 움직이는 소리 심장박동수 소리나 물흐르는소리도 크게들려요.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부탁두립니다. 일상에서도 바로 피로가나서 장소상관옶이 졸기도해요 배랑 다리 목은 츄유나 더우나 맨날 뜨겁고 손끝과 발끝은 맨날 차요 그리고 일상에서도 등이나 옆구리가 쪼이는 통증을 느끼고 특히 자고일어나면 진짜 심장이나 옆구리 찢길듯이 아푸다가 몇뷴후 다시 괞찬아져요


answer Re : 제가 어떤 증상인지 알료주세요 너무 무서워요 ㅠㅠ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7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혈뇨와 설사는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뇨는 신장, 요관, 방광, 요도 등에서 출혈이 발생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사는 소화기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뇨와 설사를 함께 동반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요로결석, 신장염, 방광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요로에서 돌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요로결석은 혈뇨와 함께 통증, 소변량 감소, 배뇨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염은 신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신장염은 혈뇨와 함께 발열, 오한, 피로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은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방광염은 혈뇨와 함께 배뇨통, 빈뇨, 잔뇨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대장의 운동 기능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혈뇨와 함께 설사, 복부 팽만감,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뇨와 설사가 발생하면 반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혈뇨와 설사를 유발하는 질환은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혈뇨와 설사가 발생하면 반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