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뇨가 나오는데 며칠 지켜봐도 될까요...
최근 목과 허리 및 다리가 심하게 아파 마취통증의학과에 다녔습니다.

목은 1자목이고, 허리는 한 병원에서는 척추협착증, 다른 병원에서는 디스크를 진단받았습니다.

1주일 간격으로 시암주사? (프롤로주사)를 2번 맞았고, 통증을 줄이는 신경주사?도 맞았습니다.
진통제도 주사로 두방 맞았고, 스테로이드 및 소염제가 들어간 약을 1주일간 섭취했습니다.

현재는 1주일치 처방받은 약을 다 복용하였고 복용이 끝난지 3일정도 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혈뇨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피의 양이 적었는데, 2,3일째되니 양이 늘어났습니다.

큰 통증은 없고 아랫배가 살짝 시린? 정도입니다.

혹시 스테로이드제 부작용일까요? 그게 아니면 몸에 다른 이상이 있는 걸까요?ㅠㅠ

며칠정도 텀을 두고 나아지는지 지켜봐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혈뇨가 나오는데 며칠 지켜봐도 될까요...
전우현
전우현 전문의 감꽃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7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우현입니다.

질문하신 분의 기초 의학 정보와, 기저질환 유무 및 복용 약물, 해당 증상의 자세한 병력에 대한 설명이 다소 한정적이어서 이렇게 서면으로 질문과 답변하는 것은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고, 이러한 정보는 어디까지나 참조용으로 사용할 뿐 의학적 판단 근거가 되기가 어려운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특별히 건강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 스테로이드를 잠시 복용하였다고 해서 혈류가 나오진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혈뇨가 확실하다면(간혹 여자분들은 월경과 혈류가 애매하게 구분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감별을 하셨을 것이니) 신장내과나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선별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쾌차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