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안구건조증 질문입니다.
제가 오늘 안과에 다녀와서 다시 검진을 받으니, 안구의 눈물 밀도가 높은 편인데 그 밑에 기름샘이 막혀 있어서 복시도 나올 수 있고, 시야도 흐릿하게 보일 수 있고, 불빛이 번지거나 그렇게 보일 수 있다고 하네요. 가끔 뿌옇게 번지게 보이거나 초점이 잘 맞지 않고 침침하게 보일 수도 있고요. 안구건조증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눈물은 보통 평균이 2mg인데, 2.8mg 정도 나온다고 원활한 편이라 하셨습니다. 대신에 눈꺼풀에 기름샘이 막혀서 제 구실을 하지 못하는 안구건조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제가 이번 년도 초부터 갑자기 눈의 시력이 급격히 나빠지고, 흐릿하고, 뿌옇게 보이고, 작은 글씨나 컴퓨터 앞의 모니터의 글씨도 잘 못 읽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복시 현상으로 불빛이나 글자, 숫자가 번지게 보이는 증상도 나타났고요. 한쪽 눈을 가려도 각각의 눈이 복시가 나오고, 안경점에서는 난시용 렌즈를 맞춰도 1.0이 되지 않고 왼쪽은 0.5, 오른쪽은 0.8 정도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안과에서는 레바케이 점안액(레바미피드)과 시카플루이드점안겔(카보머 2.5mg/g)를 일단 처방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IPL 레이저를 5~6번 정도를 하자고 하시긴 했는데, 한 번에 89000원 정도가 되고 그렇게 자주 하게 되면 부담이 너무 되어서 제가 머뭇거리니, 일단은 그렇게 처방을 내려주셨습니다. 이렇게 처방을 받은 정도로 안구건조증 및 눈기름샘 치료가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IPL 레이저 치료를 받자고 하시는데 가격이 너무 부담이 되고, 한번이면 어떻게 해보기라도 하겠는데 5~6번 정도는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러면 돈이 어마무시하게 부담이 될 것 같아서요. IPL 말고 다른 치료 방법은 없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