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정신건강 질문입니다.
혹 공황장애, 우울증, 불안장애 중에 가슴 통증, 호흡 곤란, 가슴 두근거림, 가슴 답답함, 소리에 민감하거나 지나치게 깜짝 놀라는 증상이 있을 수 있나요? 제가 인데놀정 10mg과 삼진디아제팜정 2mg을 먹고 있었는데 오늘부터 삼진디아제팜정을 안 먹기로 했는데 벌써부터 초조하고 불안함이 느껴지기는 해요. 그래서 심장 내과에 가서 오늘 이야기를 들어보니, 혈압도 제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심박수가 너무 올라가서 이상으로 올라간 것으로 여겨지고, 심장 초음파, 24시 홀터 검사, 심전도 검사상, X-레이 검사 상으로도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거듭 말씀을 하셨어요. 사실 흉통이나 두근거림, 소리 민감도도 심장의 이상보다는 심리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셨어요.
사실 증상만 없다면, 이 약들을 굳이 복용할 필요도 없다고 하고요. 사실 제가 몸에 조금만 이상이 생겨도 몸이 더 아픈 것 같고, 숨이 막히는 것 같고, 초조하고 불안함도 느끼고요. 인터넷에서 관련 증상을 검색해서 보게 되면 저 증상들이 내 증상이 아닌가 걱정을 하기도 해서요. 그래서 이제부턴 그 건강 염려증에서 벗어나려고 노력을 해보려고요.
그럴 때는 굳이 정신건강의학과 초진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씀을 하시는 분이 계시겠지만, 그 밖에도 다른 제가 해야 할 일이나 마음가짐에 대해서 일러주실 분 없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