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흉통 문의
가슴 답답함, 가슴 두근거림, 흉통, 불안감 및 초조함, 주먹을 꽉 쥐면 팔이 덜덜 떨림, 감정이 격해지거나 특정 음성(카카오톡 송신음 등)을 들으면 가슴 신경이 예민하고 민감해짐, 조금만 힘을 쓰거나 무리 및 걷기, 움직임 등만 있으면 숨이 차고 땀이 과하게 나는 무력감, 잠을 일정 시간밖에 못 자는 등(다시 자려고 하면 잠이 안 옴. 삼진디아제팜정을 먹을 시에는 너무 잠이 옴.)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4월 20일부터 두근거림, 흉통은 9월 28일부터 시작됐는데, 심장과 폐 검사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나왔고요. (검사 목록: 심전도, 24시 홀터 검사, 고지혈증, 당화혈색소, 혈액 검사, 심장 초음파, 흉부 엑스레이)

혹시나 역류성 식도염인가 싶어도 속에서 타는 듯한 느낌은 없어서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다른 약은 다 먹지 않고 인데놀정 10mg만 먹고 있는데요. 별로 효과가 없는 것 같이 느껴집니다. 전에 먹던 삼진디아제팜정과 소염진통제(클란자에스연질캡슐)를 같이 먹지 않아서 그런지 의심이 되기도 하네요.

건강 염려증 탓인지 정신건강의학과를 가려고 해도 예약이 잘 안 되네요. 요즘은 눈에 안구건조증(마이봄샘/기름샘 막힘) 증상 때문에 시력도 나빠져서 정말 할 수 있는 게 없고, 힘에 부칩니다.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갈피가 잡히질 않는군요.


answer Re : 흉통 문의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많은 부분은 자율신경 기능이상과 관련이 잇으며
나머지는 신경안정제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뒷목과 상부 흉추가 오랫동안 경직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특히 교감신경이 압박되게 되며
치료는 뒷목의 두판상근과 1,2,3,4번 흉추의 심부근육을 확인하여
근긴장이 확인되면
머리와 안면, 눈, 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를 하게 됩니다.
신경안정제를 보조적으로 쓰는 것은
치료 반응을 보면서 정하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흉통 문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종합해 보면, 건강염려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강염려증은 신체적 질환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자신이 아프다고 생각하거나, 아플까 봐 걱정하는 불안장애의 한 종류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심장과 폐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흉통, 두근거림, 불안감, 초조함, 숨가쁨, 땀 과다 분비, 잠을 못 이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심장 질환, 폐 질환, 소화기 질환 등 다양한 신체적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질문자님의 경우, 검사 결과 신체적 질환이 없다고 나왔기 때문에, 건강염려증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강염려증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먼저 병원을 방문하여 신체적 질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적 질환이 없는 경우, 정신과 치료를 통해 건강염려증을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