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립선 비대증
나이는 20대 이고 아무문제 없이 오줌 잘싸고 잘 살고 있는데 갑자기 전립선 관련 걱정이 들면서, 전립선 비대증이든 전립선이 부웠든 간에 전립선과 가까운 부분에 위치한 직장에 전립선이 닿아 있으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이 들면서, 전립선이 직장에 닿아서 배변활동에 영향을 주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말도 안되게 걱정하는 것 같은데 제가 대장과 배변에 예민해서 저의 생각이 전립선 걱정부터 직장까지 말도 안되게 이어진 것같습니다.

1. 아무문제 없이 살고 있는데 전립선이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직장 부분에 닿아 있지는 않겠죠? 그리고 닿아있다면 아무렇지 않게 사는게 불가능 하겠죠?

2. 그리고 선천적이든 후처적이든 전립이 커져서 직장까지 영향을 줄 정도면, 전립선이 직장에 닿기도 전에 이미 소변도 제대로 못 보고 일상생활도 힘들겠죠?

3. 아무문제 없이 잘 살고 있는데 갑자기 '전립선 관련 걱정부터 전립선이 직장 부분에 닿아 있으면 어떡하지' 라고 걱정하는 것은 너무 과한 생각이겠죠?


answer Re : 전립선 비대증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1.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2. 네

3. 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립선 비대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이 커지는 질환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지면 소변을 자주 보고, 배뇨가 힘들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직장까지 영향을 주면 배변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지기 전에 치료를 받으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20대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20대라면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전립선 비대증이 직장에 닿아 있지는 않으므로, 전립선이 직장에 닿아서 배변활동에 영향을 주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갑자기 전립선 관련 걱정부터 전립선이 직장 부분에 닿아 있으면 어떡하지 라고 걱정하는 것은 과한 생각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