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음달에 입대라 한달동안 탈모약을 못바를 것 같은데 지금 안바르는게 나을까요?
탈모 초기 진단을 받고 10일 전 부터 피나스테리드랑 미녹시딜을 같이 사용 중 입니다. 원래는 빠지는게 체감이 안되는 수준이었는데 쉐딩 현상 때문인지 약 사용 후 갑자기 많이 빠지는게 보이더라고요. 저도 중간에 끊지 않고 미녹시딜을 계속 바르면서 쓰고는 싶은데 하필 다음달 초에 입대라서 훈련소에서 한달 동안 피나스테리드는 먹어도 바르는 건 못쓸 것 같거든요. 어차피 한달정도는 못바를 것 같은데 미녹시딜을 그냥 지금 사용중단 하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쉐딩현상이 온 상태에서 미녹시딜을 갑자기 멈춰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다음달에 입대라 한달동안 탈모약을 못바를 것 같은데 지금 안바르는게 나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탈모약을 갑자기 끊으면 탈모가 악화될 수 있으니 훈련소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계속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쉐딩현상은 미녹시딜 사용 초기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탈모약을 계속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따라서 미녹시딜을 갑자기 멈추면 쉐딩현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훈련소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계속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