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 질입구 궤양
새로운 남자친구를 사귄지 90일 정도 되었고 그 전에도 전애인들과 성관계는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어떤 질염도 생겨본적 없었는데 지금 남자친구를 만나고 질 입구가 자주 찢어지고 칸디다도 자주 생기네요. 물론 요즘 제가 잠도 못자고 무리한 생활을 하고 있기도해요. 최근에도 성관계 후 질 입구가 6시방향으로 조금 찢어져서 배아로반 발랏더니 몇일 뒤면 낫더라고요. 그렇게 아물고 또 성관계 후 이번에는 질 입구 옆쪽에 작은 궤양이 생겼어요.

1. 혹시 이 남자친구와 관계 후 다발적으로 이런 증상이 생기는거면 뭔가 안맞는건가요? 아니면 제 생활습관 때문일까요

2. 질 입구 찢어짐이 반복되는 이유는 뭐죠

3. 질 입구 옆에 구내염처럼 생긴거는 수포단계에서 궤양에 된게 아닌데 혹시 헤르페스일수도있나요 만약에 아니라면 어떤 이유일까요? 혹시 격하게 해서 상처가 나도 이런 구내염 형태로 발현될수도있나요

4. 그리고 구내염처럼 생식기에 생기기 직전에 간지러움과 냉이 갑자기 많아졌어요 ( 그러고 바로 다음날 생리가 시작되면서 냉이나 간지러움은 사라졌어요 근데 구내염처럼 뭐가 생겼어요) 왜이런거죠?


answer Re : 여자 질입구 궤양
김현정
김현정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10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현정입니다. 질염은 몸의 컨디션이 안좋을때 감기처럼 생길수 있는데 증상은 다양합니다. 칸디다 감염은 곰팡이균으로 습진같이 피부가 갈라지고 소양증이 있으며 치즈같은 부비물이 다량나올수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작은 여러개의 통증을 동반란 궤양이 생기는데 한번생기면 보통 7일정도 지속됩니다. 외음부 헤르페스 의 경우 궤양이 있는 상태에서 성접촉이 있으면 성 파트너에게 전파될수도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외음부가 예민한 상태라면 생리대를 바꾸거나 대중탕등에서도 질염이 생길수 있습니다. 우선 질문자의 질염이 어떤 종류인지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것이 필요할덧같습니다. 현재 염증이 있는상태일때 성관계같은 자극이 있다면 당연히 증상이 더 심해질수 있겠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