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질문좀
다이어트 할때 뱃살이 왜 잘 안빠질까요
탄수화물은 일주일에 몇번만 먹어야할까요
채소는 데쳐먹는게좋나요 생으로먹느네좋나요
견과류는 하루에 몇개가 적당한가요
운동중 단게 땡기면 참아야되나요
다이어트약은 먹어도 문제없나요
answer Re : 뱃살 질문좀
조선기
조선기 영양사 기트리닷컴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선기입니다.
현재 BMI 25.4로 1단계 비만으로 판정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면 뱃살 > 상체 > 하체 순으로 빠집니다.
따라서 뱃살이 잘 안 빠지실 경우 전체적인 체중 감량도 만족스럽게 이뤄지지 않으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가벼운 활동을 하신다면
다이어트 시 하루 1,630 kcal를 섭취하시면 저열량 다이어트가 됩니다.
만약 보통 활동을 하신다면
다이어트 시 하루 1,950 kcal를 섭취하시면 저열량 다이어트가 됩니다.
하루 중 밥 섭취량은 잡곡밥으로 2와 1/2공기 정도 섭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탄수화물을 적정량 꾸준히 섭취하시면,
운동 중 단것을 섭취하시려는 욕구가 많이 줄으실 것입니다.
밥 하실 때 곤약으로 만든 쌀을 구하셔서 사용하시면
부드럽게 좋은 효과가 나타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나머지 식단은 상기 하루 총 섭취 열량에 맞추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현재 1단계 비만에 속하시므로 건강을 위해서
의사선생님과 상의하신 후 비만 약 섭취가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성질병을 예방하는 관점에서 접근하시면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으실 것입니다.
진료 시 2차성 비만으로 인해 살이 찌는 것은 아니신지 체크하시기를 제안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을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