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섭취 질문
안녕하세요 과일 섭취에 대해서 질문드리고자 글 올립니다.
공복에 바나나,키위,파인애플 등등은 먹으면 안 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공복에다 물을 마신 후 조금 시간 지난뒤에 다른 음식들과 섭취 해도 되나요?
그리고 과일은 식전 1시간이나 식후 2-3시간 후에 섭취하는게 좋다고 하던데 식사도중에 섭취해도 괜찮나요?
answer Re : 과일섭취 질문
조선기
조선기 영양사 기트리닷컴 하이닥 스코어: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선기입니다.
기존에 위염이 있으신 분 께서 신맛이 많이 느껴지는 과일,
또는 파파야, 키위, 파인애플처럼 화학적 소화 효소가 들어있는 과일을
공복에 다량 드시면 위염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물과 함께 섭취하실 경우 이런 현상을 어느 정도 완화시키실 수 있으나,
물이 위장에서 머물러 있는 시간이 짧으므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상기 과일들은 최대 2시간까지 위에서 머물러 있습니다).
식사 도중 과일을 섭취하시는 것은
섭취하신 음식들의 산도 변화로 소화의 최적 pH를 방해한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기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일부 씨앗, 껍질 등에 영양소의 흡수를 저해하거나 파괴하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개념으로 함께 드시면 안 되는 과일이나 특정 시간에 드셔야 하는 과일이 있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일은 다른 영양성분들도 함께 함유되어,
다른 포인트에서 보면 오히려 좋은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히 겨울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