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전도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사진에서 처럼 j point 라고 해야할까요? 그 부분이 위로 솟아 있는 형태입니다. 애플워치로 매번 잴때마다 그렇습니다 . 가슴도 종종 출렁거리도 두근거리기도 하는데 혹시 브루가다 증후군일까요 ? 긴 qt증후군 이런것도 불안합니다.. 저는 참고로 20살 여성입니다. 두번째 사진은 출렁거렸을때 사진입니다


answer Re : 심전도 관련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 소견으로는 큰 문제 소견으로 보이지 않으며, 정확한 것은 내과 오셔서 심전도 재촬영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전도 관련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형태는 정상적인 심전도에서도 나타날 수 있지만, 브루가다 증후군이나 긴 QT 증후군 등의 심장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브루가다 증후군은 심장의 전기적 활동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으로, 심각한 부정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긴 QT 증후군 역시 심장의 전기적 활동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으로, 심실 세동과 같은 위험한 부정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을 겪고 계신다면, 브루가다 증후군이나 긴 QT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을 방문하여 심전도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전도 검사를 통해 브루가다 증후군이나 긴 QT 증후군이 의심되는 경우,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추가 검사로는 다음과 같은 검사들이 있습니다.

24시간 심전도 검사: 24시간 동안 심전도를 기록하여 부정맥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운동 스트레스 검사: 운동을 하면서 심전도를 기록하여 부정맥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유전자 검사: 브루가다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유전자 돌연변이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브루가다 증후군이나 긴 QT 증후군으로 진단될 경우, 약물 치료, 수술 등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귀하께서 건강을 염려하시는 마음은 잘 이해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