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 두근거림 답답함
잊을만하면 가슴 두근거림, 답답함이 생깁니다.
대충 3-5개월만인거같아요.
위 증상때문에 저도 모르게 자연스레 헛기침을 하곤 합니다.
안정시에 가만히 있을 때 잘 느껴지고 활동시에는 증상을 느껴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갑상선기능항진증 완치 판정을 받고
약을 먹지 않고 있는데
갑상선 질환을 앓을 때도 느끼지 못한 것들이긴한데
혹시나 재발했나 싶어서 병원에서
갑상선검사와 심전도검사를 했는데 정상이였어요
증상이 있고 다음날 갔는데 병원 갔을 당시에는 증상이 없었어요. (병원간건 약 1년전 이야기에요.)
저는 30대 후반 여자이고. 술과 커피, 담배를 일절 마시지 않고 체중도 정상입니다.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의 원인을 나름으로 찾아보자면 최근 실업자가 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어서 그런가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어제는 증상이 좀 잦아서 심장내과에 가서 검사를 해봐야하는게 아닌가싶어요.
미혼이고 현재 혼자 살고 있고 결혼을 앞둔 상황인데 큰병이라도 있을까봐 너무 겁이 납니다..


answer Re : 가슴 두근거림 답답함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기능 항진증, 심장병, 폐 질환 등도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은 심각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잦고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심전도 검사, 흉부 엑스레이 검사, 갑상선 검사 등을 시행하여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밝혀지면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은 심각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지만, 대부분은 심각한 질환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과 음주는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