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정후 골반 저림
몇 년 전부터 있던 증상이었는데 사정하고 나면 우측골반 한쪽이 전기가 통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정형외과 가서 x레이 촬영도 해봤는데 다른 문제는 없고 신경이 눌렸을 것이다 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그 전기가 통한다는 저린느낌이 사정하고 나면 얼마뒤에 가시긴하는데,
최근에는 사정시만이 아니라 불현듯이 그 골반쪽에 전기통하는 느낌만 올때도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여쭈어보고 싶은것은 지금 이런 증상이 어떤 질환과 크게 연관 되어있거나
신체에 무슨 문제가 생겨서 그런건지지 여부와

이것때문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보인다고 하면, 비뇨기과에 방문하면 되는지
그리고 이 증상으로 의사 선생님이 들으시기에 어떻게 말씀드리면 될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사정후 골반 저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정 후 골반 저림 증상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 압박 : 사정 시 격렬한 근육 수축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립선 질환 : 전립선염, 전립선 비대증 등의 전립선 질환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척추 질환 : 척추 디스크, 척추 협착증 등의 척추 질환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정형외과에서 x-ray 촬영을 통해 척추 질환은 배제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신경 압박이 원인일 가능성은 여전히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사정 시만이 아니라 불현듯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신 것으로 보아, 전립선 질환 등의 다른 원인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된다면 비뇨기과나 신경외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료 시에는 증상의 양상, 발생 시기, 발생 빈도, 동반 증상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의사 선생님이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비뇨기과 진료 시 설명해 주실 수 있는 증상의 예시입니다.

사정 후 골반 한쪽에 전기가 통하는 느낌이 듭니다.
증상이 처음 나타난 것은 몇 년 전이며, 최근에는 사정 시만이 아니라 불현듯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는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질환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신경 압박이 원인인 경우, 약물 치료, 주사 치료, 수술 등의 치료 방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 질환이 원인인 경우, 약물 치료, 수술 등의 치료 방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 보시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