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쪽 눈 시야가 블러된느낌으로 톱니바퀴처럼 흔들립니다
몇일전에 큰 스트레스받은게 있었고
동시에
몇일전에 해당 왼쪽눈을 화장하다가 약하게 찔렸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오늘 아침에
괜찮았다가 일어난지 한 삼사십분 후부터
왼쪽눈 하단 시야의 일부분이
블러된느낌으로 톱니바퀴처럼 흔들려서 그부분이
말그대로 블러처럼 그 톱니바퀴모양이
길게 대각선모양이었는데 그부분만 블러처리로 보이더라구요

한 십오분 있은후
안약 넣고 누우니
그부위가 왼쪽눈 위로 이동했다가
곧 사라졌는데

처음있는일이라
단순 스트레스 때문인지
안과를 가봐야하는지요

참고로 최근에 한한달전쯤 안과방문해 검진받았고
이상은 없었습니다


answer Re : 한쪽 눈 시야가 블러된느낌으로 톱니바퀴처럼 흔들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눈 시야가 블러된 느낌으로 톱니바퀴처럼 흔들리는 증상은 망막 박리, 망막 열공, 망막 혈관 질환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망막 박리는 망막이 안구벽에서 떨어지는 질환으로, 심한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질환입니다. 망막 박리의 증상으로는 시야의 암점, 시야의 찢어짐, 시야의 흐릿함, 번쩍임, 빛의 섬광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망막 열공은 망막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질환으로, 망막 박리의 전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망막 열공의 증상으로는 시야의 암점, 시야의 찢어짐, 시야의 흐릿함, 번쩍임, 빛의 섬광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망막 혈관 질환은 망막의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으로, 망막 박리, 망막 열공, 망막 출혈, 망막 괴사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망막 혈관 질환의 증상으로는 시야의 흐릿함, 시야의 암점, 시야의 번쩍임, 빛의 섬광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왼쪽 눈을 화장하다가 약하게 찔린 적이 있으므로, 망막 박리나 망막 열공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안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 진료 시에는 망막 검사, 시력 검사, 안저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 결과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의 경우 시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안과 진료를 받기 전까지는, 눈을 자극하는 행위를 삼가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에 통증이나 시력 저하 등의 증상이 악화된다면, 즉시 안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