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이이호 선생님 오랜만입니다.
저는 콧대실리콘 코끝 비중격 연골 수술을 10년전에 했고 5년전엔 콧대실리콘을빼고 코끝에만 비중격이 남아있고 콧대 코끝에도 반영구 필러가 존재하는데요 라이콜필러요 그렇다면 비중격 코수술로 인해 날개연골을 건드렸다면 양쪽 날개연골 외측각 부위가 짝짝이라도 사는데 건강에 지장은 없나요?
그리고 날개연골 외측각 부위가 새끼손가락으로 들어 올려보면 올려집니다 실리콘 제거하기전과 , 코성형전에는 안그랬었는데
혹시 들어올려지는거때문에 숨기능이 불편해져셔 건강에 문제가 있을수있을까요 꼭 수술해야할까요 아니면 그냥 살아도될까요 이증상을느낀지는 6년 다되갑니다 .
그리고 제가 금연3주차고 두달전처방받은 웰부트린엑스엘정150을 가끔 먹었습니다
가끔먹었는데 그래도 괜찮을까요? 또한
앞으로 5년이상 매일 장기복용해도 괜찮은약물인가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선생님 오랜만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귀하의 증상은 비중격 코수술로 인해 날개연골이 비대해지거나, 날개연골의 위치가 변형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코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용적으로 보기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경우,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날개연골을 교정하는 수술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날개연골 교정 수술은 날개연골을 절개하여 비대하거나 변형된 부분을 제거하거나, 날개연골의 위치를 조정하는 수술입니다.

날개연골 교정 수술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