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이 있습니다
손톱깎이로 사마귀를 잘라내면서 피를 흘리고 다시 상처가 아물고 사마귀가 커지면 다시 잘라내면서 피 흘리고 이걸 좀 반복했는데요 상처부위에 특별히 붓는다거나 곪는다거나
이러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마귀는 완전 사라졌어요
치유하기 힘든 사마귀가 사라진건 신기합니다..

혹시 상처난 곳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 어지러움,미열,숨 참,손발 힘 없고 저림, 목 이물감, 메스꺼움, 그리고 한달 동안 총 2~3번? 정도 갑자기 목,기도가 좁아지는 느낌에 호흡곤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나요?

한달 전부터 몸이 안 좋아지고 위의 증상들이 랜덤으로 번갈아가면서 증상이 나타났다 사라졌다 지속됐는데 패혈증이나 파상풍은 아니겠죠?.. 아니라면 그냥 단순 세균 감염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까요?

3년 전에도 이와 같은 증상들을 미리 경험했었는데 이때도
저도 참 멍청했습니다 처음 코털을 없애본다고 경험이 없던 저에게 생각난게 라이터로 삐죽 나온 코털을 태운다고 없애다가 불에 닿고 이러다보니 코속에 화상? 같은거 입고 딱지 생기고 진물 나오고 그러다 며칠 지나고 다시 정상 피부로 돌아왔는데 이 이후 갑자기 위와 같은 증상이 한달정도 나타났다가 없어졌습니다 혹시 세균감염으로 인한 증상들이였을까요?

현재 30세 남성이고
병원 방문 후 혈액검사(염증반응x), 흉부x레이, 심전도 검사
모두 정상입니다


answer Re : 질문이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귀하의 증상은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은 상처 부위를 통해 체내에 침입하여 혈액을 통해 전신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어지러움, 미열, 숨 참, 손발 힘 없고 저림, 목 이물감,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균 감염으로 인해 폐렴이나 심내막염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손톱깎이로 사마귀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상처가 발생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상처 부위를 통해 세균이 침입하여 감염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3년 전에도 코털을 태우다가 화상을 입은 적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때도 화상 부위를 통해 세균이 침입하여 감염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혈액검사와 흉부 X-ray, 심전도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세균 감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세균 감염은 혈액 검사에서 염증 반응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흉부 X-ray와 심전도 검사는 감염의 정도를 정확하게 확인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증상이 세균 감염으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세균 배양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균 배양 검사는 상처 부위에서 세균을 배양하여 어떤 종류의 세균이 감염을 일으켰는지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세균 감염으로 진단되면, 항생제 치료를 통해 감염을 치료해야 합니다. 항생제는 세균의 성장과 번식을 억제하여 감염을 치료하는 약물입니다. 항생제 치료는 보통 1~2주 동안 시행됩니다.

또한,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한 합병증이 있는 경우,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증상이 심하거나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