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재채기 + 맑은 콧물 + 두통 + 기운없고 몸 무거움 + 침삼킬때 인후통
재채기 + 맑은 콧물 + 두통 + 기운없고 몸 무거움 + 침삼킬때 인후통
이 증상들이 동시에 왔습니다..
최근 찬바람 쐰게 원인인것 같은데, 다른것보다도 '재채기+맑은콧물' 은 감기증상으로 안치고 알레르기 비염으로 말하더라고요.
근데 타 증상들이랑 동시에 온거보면 감기의 증상인것 같은데.. 알고보면 감기가 아닌걸까요?

일단 재채기와 콧물은 지르텍을 복용하여 잡았습니다.
인후통은 아침에 기상시 있다가 점차 못느끼도록 사라지구요
두통은 타이레놀로 잡고 있는데...

기운없고 몸무겁고 두들겨 맞은듯한 약간의 몸살기? (발열, 오한은 없습니다) 이건 어떤약을 써야되는지.. 그냥 버텨야되나요?


answer Re : 재채기 + 맑은 콧물 + 두통 + 기운없고 몸 무거움 + 침삼킬때 인후통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재채기와 맑은 콧물은 감기 증상일 수도 있고 알레르기 비염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두통과 기운없음, 몸무거움은 감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인후통은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 모두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채기와 맑은 콧물이 동시에 왔더라도 감기일 수도 있고 알레르기 비염일 수도 있습니다.

기운없고 몸무겁고 두들겨 맞은듯한 약간의 몸살기는 감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감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감기약을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감기약은 증상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기운없고 몸무겁고 두들겨 맞은듯한 약간의 몸살기는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두통은 타이레놀이나 아스피린을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인후통은 인후염 치료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재채기와 콧물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감기약을 복용할 때는 복용 전 반드시 약의 용법과 용량을 확인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감기약을 과도하게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재채기 + 맑은 콧물 + 두통 + 기운없고 몸 무거움 + 침삼킬때 인후통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일반의약품으로 버티시기 보다는 내과 나 이비인후과 오셔서 수액 주사 치료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