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정 후 호흡곤란
안녕하세요 선생님!
사춘기 이후 2차 성징이 나타나면서 남성들은 자연스럽게 몽정 혹은 사정을 하게 되는 걸 아실텐데 이 자연스러운 행동 후에 생명에 위협을 느낄 정도로 고통스럽고 힘들어하는 제 남편의 고통을 덜어주고 싶은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증상을 말씀드리자면
사정 혹은 몽정을 하고 난 후에 즉각적인 신체반응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최대 기간 일주일 동안은 갈비뼈가 양쪽 안으로 점차 수축하면서 가슴 앞면 뼈가 겉으로 봤을 때 티가 날 정도로 올라온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호흡이 힘들어지고 몸의 전반적인 뼈가 얇아지는 느낌을 확연히 느낀다고 하고요.

그렇게 되면 서서히 호흡 곤란이 오게 되는데 이를 낫게 하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하면 다시 폐운동으로 갈비뼈가 확장되면서 그나마 성적자극으로 인한 가슴에 솟아오른 뼈도 이전보다는 내려간다고 합니다.

사정 이후 약 일주일 동안은 특히 강도 있는 유산소를 하며 조금씩 조여오는 가슴뼈를 내리고 펴주기 위해 매일매일 10키로 이상씩 뛰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피나는 노력에도 이 유산소 효과는 일시적인 시원함일뿐, 매일 뛰어주지 않으면 정말 사람이 죽을 수 있겠다 싶을 만큼 고통을 느낀다고 하네요.

본인 말로 살기 위해 이렇게 매일 뛰지 않으면 안된다고 제 남편이 너무 안타까워 비뇨기과 병원에 가보자 했더니,
Pois (사정 후 통증증후군) 인가 싶어 약을 처방 받아 먹고 있지만 약 복용 이후에도 큰 효과 없이 성적인 자극 후에 가슴뼈가 조이고 올라오는 증상은 계속되고 있다고 하네요..

몇십년간 고통받고 있는 남편의 고통을 지켜보기 힘들어 정말 간곡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질문 드립니다.관련 된 질병을 아시는 것이 있다면 사람하나 살린다는 맘으로..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사정 후 호흡곤란
배범철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이건 사정후 생기는 현상으로는 심혈관 위축 즉 관상동맥 협착증이 있거나 심근 경색의위험이 있는경우 일수도 있으니 이건 심장 내과 진찰을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이 증상은 사정후 또는 성관계후 바로 나타나는게 대부분이나 본인증상은 그후로 7일이내에 나타난다니 심잗질환과는 상관없는거 같습니다.
또 갈비뼈가 움직이고 올라온다는것도 사정후 협심증 증상과는 많이 다른거 같습니다.

둘째는 심리적요인일 가능성이 가장 큰거 같습니다. 남자는 누구나 사정을 하게 되면 뇌에서 엔돌핀이라는 생체 마약과 같은 성분이 나오게 되어 마약에 취한것 같은 느낌이 오며 잠이 오게 됩니다.
그런 현상에 대해 너무 과민하게 생각 해서 그런거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런건 정신과 상담을 받아 보는것도 좋습니다.

제가 아는 지식이 이정도뿐이니 다른 분에게도 상담을 받아 보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