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파킨슨 등등
아직 병명은 나오지 않았지만, 파키놀정을 먹고 다리저림, 손떨림, 자도자도피곤함 등이 80~90 % 호전된다면
세가와병(도파반응성근긴장이상증) 이나 파킨슨일 확률이 있나요?
도파민 관련 약을 먹으니 증상이 사라지며 테프라, 인데놀은 일시적인 떨림 호전 뿐입니다.


answer Re : 파킨슨 등등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귀하의 증상과 약물 반응으로 보아, 세가와병이나 파킨슨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가와병은 도파민 수용체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신경계 질환입니다. 주로 20~40대의 젊은 남성에게서 발생하며, 손떨림, 다리저림, 근육 경직, 보행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파키놀정은 세가와병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파킨슨병은 도파민을 생성하는 세포가 점차 감소하면서 발생하는 신경계 질환입니다. 주로 60세 이상의 노인에게서 발생하며, 손떨림, 다리저림, 근육 경직, 보행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파키놀정은 파킨슨병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귀하의 경우, 파키놀정을 복용하면 증상이 80~90% 호전된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세가와병이나 파킨슨병의 대표적인 증상인 손떨림, 다리저림에 효과가 있는 약물에 반응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귀하의 경우, 세가와병이나 파킨슨병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가와병이나 파킨슨병의 진단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신경학적 검사
뇌 MRI 검사
혈액 검사
도파민 수치 검사
귀하의 경우, 세가와병이나 파킨슨병이 진단된다면,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