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 구부릴때 찌르는 통증
안녕하세요.
무릎이 원래 안 좋은 편이긴 하고 어디 부딪히거나 다치거나 무리한 운동을 한 적은 없습니다.
최근 무릎을 완전히 굽혔을때(쪼그려 앉는 수준) 왼쪽 무릎에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왼쪽 무릎의 전면 내측 아래쪽에 살짝 튀어나온 뼈같은 부분(사진에 검은색으로 표시) 근처가 아픈데요 ㅠ(빨간색 부분이 통증 발생하는 지점)
찌르는 듯한 통증 발생 이후 무릎을 다시 핀 상태로 서서 빨간색 칠한 부분 근처를 누르면 꽤 아프다가 시간이 지나면 다시 눌러도 안아픈 수준으로 괜찮아집니다.
무릎 구부리는 게 안좋다는 건 알고 있어서 가급적 안 하려고는 하는데 생활하다보면 아래에 있는 물건 꺼내거나 청소할 때 쭈그려 앉다가 찌르는 통증이 심해서 놀라곤 합니다..

질문은 두가지인데
1. 의심되는 질환이 있는지
2. 정확히 알아보려면 병원에서 어떤 검사를 해야하는지(무릎 문제로 자주 정형외과를 갔는데 보통 엑스레이만 찍고 뼈에는 이상 없으니 힘줄 아니면 연골일거라고 해서 약만 먹었는데 정확한 원인을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무릎 구부릴때 찌르는 통증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대퇴사두근 힘줄의 긴장에 의한 문제입니다.
허벅지와 무릎, 슬개골 주변
장딴지까지 진찰이 필요하며
가장 긴장되고 있는 근육 위주로 치료를 하게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무릎 구부릴때 찌르는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 소견으로는 단순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일 수도 있으므로 가까운 정형외과 오셔서 검사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