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면 신경손상 통증
12/20 격투기 스파링중 상대방의 머리가 제 오른쪽 안면(눈 바로 밑 광대뼈 부분) 에맞아 붓고 멍이 들었으나 곧바로 아이싱을 해서 붓기는 가라앉았었습니다.

그 후 가벼운 타박상의 통증은 있었으나 회복이 어느정도 된 것 같아 12/26일 아주 가벼운 스파링을 진행 하였고 그날 밤 입술이 마비가 된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26일에서 27일로 넘어가는 새벽 잠에서 깼는데 오른쪽 눈밑부터 윗입술 , 잇몸마저 치과에서 하는 국소마취 된 듯 한 저릿저릿함과 감각이 사라져 그 날 오전 바로 병원에 방문해 ct 촬영도 진행 하였습니다.

다행히 ct 검사 결과 큰 이상은 없고 안면부 신경이 손상되었으니 운동을 자제하고 주의하라는 말을 듣고 귀가 하였습니다. 그때는 별 다른 통증은 없었으나 코 풀때 눈밑의 빈공간? 같은데서 심한 통증이 올라왔습니다.

다음날인 오늘 눈을 쎄게 감거나 얼굴 근육을 움직이면 통증이 오고 눈을 감고 눈밑을 누르면 오른쪽 얼굴 전체가 극심한 고통과 전기가 통한듯한 통증이 생깁니다. 코풀 때는 더 심한 통증이 생깁니다.

다시 ct를 찍어야 하는지 아니면 회복되는 자연스러운 과정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answer Re : 안면 신경손상 통증
김성훈
김성훈 전문의 상도시원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김성훈입니다.

신경이 손상된 구조물에 의해서 눌리거나 하는 상황이라면
압력을 해소해 줘야 합니다.
단순 염증이 있더라도 신경차단술 같은 주사치료 등을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급 진료가 필요하며 마취통증의학과 통증센터를 추천합니다.

신경에 영구적인 손상이 일어날 확률을 줄이고
증상을 경감시키거나 없애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쾌유를 빕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