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도와주세요ㅠㅠ 무릎염증 (육종암관련성..?)
안녕하세요! 2주전쯤부터 왼쪽 무릎이 아파서 걷는게 불편했습니다. 허벅지부터 무릎이어서 종아리근육까지도 걸을때 불편했어요. 무릎을 만지면 끽끽 소리도났습니다. 앉으면 괜찮은데, 걸으면 무릎이 아파요. 그리고 한쪽다리만 힘주고 걸어서인지, 누우면 고관절이 쎄한느낌이 들기도했습니다.
그래서 정형외과 신경외과병원에서 엑스레이찍고, 초음파 검사했습니다. 별이상이 없었고, 우리가 감기에 걸리듯, 무릎에도 감기가 온거라구 이유없이 아플수도 있다고도 하셨어요.

지금 10일정도 소염제와 신경비타민(?) 복용했고. 물리치료, 고주파 받았습니다. (두군데 병원을 갔는데 처음간 곳에선 힘줄염증으로 보여서 프롤로주사도 맞았습니다.)
현재는 불편감도 많이 없어졌고, 붓기도 많이 가라앉았어요. 무릎에서 끽끽거리는 소리도 안나고요. 하지만 아직도 걸을때 많이 불편합니다ㅠ

근데 이렇게 안낫는게 처음이라, 이것저것 알아보니, 육종암이라는 근육에 생기는 암이 있더라구요.. 이 병의 특징이, 아파서 초반에 병원가서 1-2주 물리치료 받으면 괜찮아져서 두고보다가, 나중에 6주정도 지났을때 더 아파서 병원에 가보면 종양이었단게 밝혀지더라구요..ㅠㅠ

혹시 제 증상으로 육종암일 가능성이 있을까요ㅠㅠㅠ??? 너무너무 걱정되고 불안해서 잠이안와요.... mri를 현상황에서 찍어보면 결과로 보일까요..? 지금 제 상태에서 Mri는 찍어보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도와주세요ㅠㅠ 무릎염증 (육종암관련성..?)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이유가 없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질문자님 경우는 대퇴사두근의 수축으로
무릎 주변의 치료와 함께
장골근의 이완과 대퇴신경의 압박 해소를 위한
치료가 도움이 될 것으로 짐작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