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막힘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벌써 2-3주 지속되고 있고 평시에도 힘들지만 밤에 잠을 이루기가 힘이 듭니다.

처음에는 기침이나 가래, 콧물이 하루이틀 정도 있었지만 그 뒤로는 가래와 코막힘만 계속되고 있습니다. 자려고 누우면 더 막히고 주변이 다 답답해지고 숨을 쉬는거 까지 의식되니까 더욱 힘듭니다.

이비인후과에 가도 대충 코 좀 들여다보시고 비염 치료 관련된 약을 처방해주시는데 전혀 증상이 개선되는거 같지도 않네요. 이렇게 코막힘이 심하게 오래 지속된 적이 없는데 여전하네요. 대체 어딜가야 원인을 제대로 검사해서 알아낼 수 있나요?


answer Re : 코막힘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막힘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비염입니다. 비염은 콧속의 염증으로 인해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염은 알레르기 비염과 비알레르기 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 물질에 대한 과민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며, 비알레르기 비염은 특정 원인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외에도 코골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 뇌종양, 비중격 만곡증, 비강 폴립 등 다양한 원인으로 코막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막힘이 2-3주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막힘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비염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만, 그 외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있을 수 있습니다. 건조한 실내공기도 일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다시 한번 이비인후과 진료 이후 주변환경 요소도 고려해보시길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