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콘서타 부작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ADHD 아닌 사람이 콘서타 먹으면 조현병 온다는 루머가 사실인가요?

2. 제가 평소에도 카페인 민감증 때문에 커피 몇 모금만 마셔도 심박수가 98까지 오르고 위장장애도 심해서 속이 더부룩할 때가 많으며 1달에 1번꼴로 위염에 걸립니다. 콘서타의 부작용 중에 빈맥과 소화불량이 있는 걸로 아는데 평소에도 둘에 취약한 몸상태를 가진 제가 콘서타를 복용해도 될까요?

3. 몇 년전에 미국 의료진의 연구 기사에서 콘서타와 파킨슨병의 상관관계에 대해 읽은적이 있습니다. 콘서타 오래 복용하면 파킨슨병 걸릴 확률 높아지나요? 아니면 ADHD 걸린 사람 자체가 파킨슨병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건가요?

4. 콘서타 먹으면 심장질환의 확률도 올라가나요?

5. 곧 다가올 장기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데 ADHD가 심각한 편이라 경우에 따라 약물 치료를 받을 의향도 있지만 상기한 신체적 임상 증상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장기간 복용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콘서타 몇년 먹다가 (물론 임의로는 아니고 쌤이랑 상담해서) 끊는 건 안되나요? 한번 시작하면 늙어 죽을때까지 약 복용해야하나요?


answer Re : 콘서타 부작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 ADHD가 아닌 사람이 콘*타를 먹으면 조현병이 올 수 있다는 루머는 사실이 아닙니다. 콘*타는 ADHD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로, 조현병을 치료하는 약물이 아닙니다. 또한, 콘*타를 복용하면 조현병의 위험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2. 콘*타의 부작용 중에는 빈맥과 소화불량이 있습니다. 하지만, 콘*타의 부작용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타를 복용하면 빈맥이나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도 있고,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콘*타를 복용하고 빈맥이나 소화불량이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약으로 변경하거나, 복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콘*타와 파킨슨병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콘*타를 오래 복용하면 파킨슨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보고하였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이러한 상관관계가 없다고 보고하였습니다. 따라서, 콘*타와 파킨슨병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4. 콘서타를 복용하면 심장질환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오히려, 콘서타는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5. 콘서타는 ADHD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로, 장기간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서타를 몇 년 복용하다가 끊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콘서타를 끊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