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안녕하세요 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심혈관 기능이 감소하기 때문에, 얼굴 쪽으로 충분한 혈류가 가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의 수축력과 박출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심장이 수축력을 잃게 되면, 혈액을 충분히 밀어내지 못하게 되고, 박출량이 감소하면, 한 번에 심장에서 방출되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 결과, 얼굴 쪽으로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여, 얼굴이 창백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며, 탄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눈가나 입술 주변에 주름이 생기고, 혈관이 확장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건강한 생활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심혈관 기능을 유지한다면, 이러한 문제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이란, 금연, 금주,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휴식 등을 의미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심장의 수축력과 박출량을 증가시켜 심혈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 건강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높이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3~5회,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께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어느정도 예방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문제가 어떤 부분인가요? 그리고 완전히 예방 가능하다고 말하기 어려운 이유는 피부 노화의 원인이 혈류 뿐만 아니라 다른 원인들도 있어서 그런것인가요 아니면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생활로 심혈관 기능을 어느정도 유지해도 혈류 감소로 인한 피부 노화를 완전히 막을수 없어서 인가요?
평소에 건강 염려증이 있어서 이런 부분에 불안함을 느낍니다.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