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광견병에 대한 불안(질문)
유튜브에서 본 게 있는데, 어릴적 개에게 물린 것도 나중에 광견병 증세가 나타나 죽을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예방주사를 맞으면 그럴 일이 없다고 해서 어느정도 안심은 하고 있다만 궁금한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정말 어릴 적 개에게 물린 것이 나중에 광견병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 것인가요?(아 그리고 혹여 증세가 나타난다고 하더라도 증세가 나타날때 치료하면 문제는 없는건가요?)

2.알기로는 개나 다른 야생짐승들을 통해서도 광견병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 보통 초기증세는 어떤게 있나요?

3.광견병을 피해가가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피곤하신 질문일 수도 있지만 성실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인 질문인데 요새 인터넷이 발달해있다보니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아닌 정보들이 많이 있어서 특히 건강이나 그런 질문들에 많이 예민해지고 불안해지더라고요. 혹여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 조언을 주실 수 있다면 더 감사합니다.


answer Re : 광견병에 대한 불안(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광견병은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병으로, 사람에게 물린 동물이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을 경우 감염될 수 있습니다. 광견병 바이러스가 침투한 부위에서 신경을 따라 이동하여 뇌에 도달하면 광견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광견병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에게 물린 경우 즉시 병원에서 예방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광견병의 초기 증상은 발열, 두통, 근육통, 식욕 부진, 구토, 복통, 목이 붓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악화되어 경련, 혼수상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광견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에게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동물을 키우는 경우 동물의 예방주사를 반드시 맞추고, 동물이 광견병에 걸렸을 경우 즉시 동물병원에 데려가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건강 정보를 검색할 때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나 병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가지 정보만 믿지 말고 여러 가지 정보를 비교해보고 신중하게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