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추가질문드립니다
우선 선생님 답변해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화장실자주가는 정신이상행동을 고치거나 개선할 방법이 있을까요?


answer Re : 추가질문드립니다
전우현
전우현 전문의 감꽃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7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우현입니다.

일단 원인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변의를 실제로 느껴서 가시지만 실제로 제대로 안되어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변비가 있는 경우에 치매 환자분은 정상인과 달리 인지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이를 해결하거나 호소하지 못하고 잦은 변의를 느낄 때마다 갈 수 있습니다 .

실제로 대변이 불편한 것인지 혹은 소변이 불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노인의 경우 치매환자의 경우 요로감염에 매우 취약하며 그러한 경우 잦은 뇨의 등과 불편함, 요로통증 등으로 자주 화장실을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여자분은 남자보다 요로감염에 더 구조적으로 취약하기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특히 오래되지 않고 특정 시간에 갑자기 생긴 증상이라면 더더욱 이러한 신체적 증상이 원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런 경우 일단 병원에서 주치의가 검사 등을 통해서 감별을 해야 합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이동식 화장실을 가까이 두어 좀더 편하게 도와드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이상정신행동증상를 해결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이렇게 질문/답변으로만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매 전문가에게 진료를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쾌차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다른 더 궁금한 점은 다시 질문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