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 통증? 어디가 문제일까요?
가끔씩 가슴중앙 명치 위쪽이 주기적으로 살짝 쎄한? 찌잉? 찌릿? 한 느낌이 듭니다.

통증은 5초 정도 지속되고 자주 반복될땐 10~15분정도에 한번씩 그러거나, 한동안 안그러기도 합니다.
살짝 헉 하는 수준의 느낌으로 거슬리나 일상 생활이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운동은 30분 달리기를 주4~5회 주기적으로 한지 2달정도 되었는데요. 심박수 140~150정도로 운동시에는 그런 통증들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혈압은 130~140정도로 좀 높은 편이고, 운동등으로 관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에 건강검진 48시간 심전도 검사에서 조기 수축등의 현상은 관찰되었으나 큰 이상소견은 없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위 내시경에서 표재성위염 정도 소견을 받았습니다.

2~3개월 전쯤 목 이물감으로 동네 이비인후과 방문했을때 목 을 보시더니 역류성 식도염 판정을 하시고 약을 2주치 처방 받아서 먹었습니다. (위 내시경은 이 이후인데 역류성 식도염 소견은 밪이 않았습니다.) 상복부 가스가 차서 배에 힘주는 트름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근육통인지.. 역류성 식도염인지.. 심장질환인지 무슨 증상일까요? 심장 문제이면..심장 초음파를 받아보면 알 수 있을까요? 혈압이 높고 가족력이 있어서 심장병인지 걱정이 되네요.


answer Re : 가슴 통증? 어디가 문제일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검사를 한다고해서 모든 종류의 통증에 대한 원인을 찾을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도 근골격근계에서 유래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으니 경과를 지켜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