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아크랙 증상으로 진행상태 알수있나요?
원장님이 치아크랙증상이 확실한데 금이 안보인답니다. 치아크랙은 증상이있으면 치료를받아야한다지만 치료 계획도 진행상태따라 천차만별이라는데 어떤 상태인지는 못들었구요.

근데 다른치과가보니 증상을기준으로 초기 중기 후기등으로나누고 중기이상은 최소 크라운. 필요시 신경치료고 초기는 경우에따라 치료를 안할수도있으나 보통 크라운하고 끝내는경우가많다고 설명하더군요.

제 증상의경우 명확히 크랙처럼 씹었다뗄때, 엄밀히는 어금니 가장자리만 좌우로맞물려 세게 자극될때만 시큰한 통증이 확실히 있으나, 완전히 같은조건에서도 항상생기지 아니하고 3주에 한두번정도 아주 가끔씩 생기는데, 한번 증상이 나타나면 그냥씹는건 겨우 불편할뿐이지만 통증땜시 전력으로깨물지를못할정도의통증이 옵니다. (반대쪽은 깨물어도이상없음)

이경우 크랙의 증상이 심한편인가요?


answer Re : 치아크랙 증상으로 진행상태 알수있나요?
김성욱
김성욱 전문의 미소랑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김성욱입니다.
다른치과가 아마도 저희 병원이 아닐까 싶네요 사실 치아균열증후군을 초기중기후기로 나누는 의사는 아직 없습니다. 저밖에는;;
크랙진단이 어려운 것이 눈으로도 엑스레이로도 거의 안보인다는 것이고 설령 보인다고 하더라도 어떤 크랙은 아프고 어떤 크랙은 또 아프지 않은게 문제지요
잘 진단 받으셔서 문제되는 치아를 찾으시고 좋은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전형적인 치아균열 증후군의 증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