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도와주세요.. 힘드네요.
제가 사실 19년도부터 갑자기 불안증세가 찾아와서 19년 12월쯤에 두차례 공황장애는 아니지만 공황증세가 왔어서 응급실도 갔었어요 그래서 응급실에서 해줄수있는게 없다고 하셔서 혹시 정신과쪽으로 진료받는게 어떻겠냐고 하셔서 20년도 2월쯤에 처음으로 정신과 진료를 보면서 약을 복용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먹다가 증상들이 괜찮은거같아서 21년 11월에 단약을 하고 지내고 있었어요 근데 다들 아시겠지만 백신을 맞는시기라서 저도 3차까지 맞고 증상들이 심해져서 아 이건 백신부작용이다하고 인터넷에 검색하거나 안좋은기사들도 많이 접하고 나도 이런거오는거아니야라고 생각하면서 불안이 다시 오더라구요 그때부터 심하게 심장생각하개 되면서 수시로 맥박짚는습관(강박)이 생겼어요 그래서 22년도부터 23년상반기까지 심장내과에가서 검사를 했는데도 원인이 안나오고 의사분들은 괜찮다고 하시고 편안하게 지내셔도 된다고 하셨어요.. 22,23년에도 공황증상이 한번씩 또다시 오고.. 그래서 지금까지 너무 백신부작용에 대해 생각이 많고 불안도 다시 커지고 다양한 증상도 다시 찾아오고 너무 힘드네요..

검사한 내용
제가 22년도 2,3월쯤에 심장전문병원가서 심전도, X레이, 심초음파검사, 운동부하검사,피검사를 했었는데 검사는 정상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7월에도 의심이 되어 다른 심장전문병원 심전도, X레이, 심초음파검사, 피검사를 했었는데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3년상반기에도 증상때문에 의심되서 대학병원 심장내과에 내원해서 홀터검사8일,심초음파검사를 했었습니다. 그때도 이상이 없다고하시고 편하게 지내셔도 된다고하셨어요. 그후에도 불안해서 동네에 있는 내과에 가서 심전도를 찍거나 피검사를 2번정도 계속 찍을때마다 이상이 없었습니다.


answer Re : 도와주세요.. 힘드네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불안증세가 19년부터 시작되었고, 백신을 맞은 후 증상이 악화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불안증세가 의심되는 부분도 있지만, 검사 결과 이상이 없다고 하셨으므로, 백신 부작용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 인한 불안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불안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우울증, 수면 부족, 약물 부작용, 뇌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 불안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정신과 전문의의 상담과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이미 정신과 진료를 받으셨고, 약물치료도 받으셨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백신을 맞은 후 증상이 악화되어 다시 불안이 커졌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약물치료를 재개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