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뼈부분에 물렁물렁한거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22년도에 오른쪽 귀밑침샘암 판정을 받고 수술을 하고 방사선치료까지 했었습니다. 그이후 23년도 8월부터 추적검사를 시작했어요
8월에 검사했을땐 재발이나 전이가능성이 없다고 하셨는데 문득 오늘 생각없이 턱을 만지다가 사진에 동그라미위치에 ( 파란색은 턱라인이고 빨간동그라미 부분이 만져지는곳입니다.) 말랑말랑하면서 크기가 작은 먼가가 만져져서 걱정이되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아프진않고 크기는 작아요 만지면 위 아래 양옆으로 움직이구요.... 전이된걸까요....?....


answer Re : 턱뼈부분에 물렁물렁한거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턱뼈 부분에 물렁물렁한 것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지방종인데, 지방종은 지방세포가 뭉쳐서 생긴 종양으로 대부분 양성입니다. 또한, 림프절이나 갑상선 종양, 낭종, 혈관종 등도 턱뼈 부분에 물렁물렁한 것을 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턱뼈 부분에 물렁물렁한 것이 만져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턱뼈 부분에 물렁물렁한 것이 침샘암의 재발이나 전이라면, 크기가 작고 아프지 않다고 해도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침샘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 효과가 좋지만, 재발하면 치료가 어렵고 예후도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턱뼈 부분에 물렁물렁한 것이 만져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턱뼈부분에 물렁물렁한거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 소견으로는 가까운 곳에 두경부 외과 전문 병원으로 오셔서 초음파 검사 받아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