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합병증을 동반 하지 않는 제 2형 당뇨 병 질문(내 분비 내과 진료 당뇨 전문 의료진분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우선 TMI 동반한 장문의 긴 글 제 건강 상태를
파악 후 읽어 주셨으면 하는 바램에 글이
길어지고 두서 없는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작년에도 올해에도 정기적 병원 검사 결과 진단명 합병증을 동반 하지 않은 제 2형 당뇨병이라네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도 있고요 합병증 없다지만 복합적으로 몇 가지 지병 있고 선천적 신장 기형도 있는데 운동이랑 식단 관리를 굳건하고 굳세게 강인하게 마음 먹고 하래요 당뇨 인식한것도 아닌데 자꾸 갈증 및 당이 땡기네요.. 배가 금방.꺼지고 자주 허기를 느끼며 배 고프고 예전에는 다갈 다뇨 다식이고 요 근래는 다갈 다식입니다 흠... 그리고 제가 근무 하던 회사에서 아는 언니 당연히 언니니까 저보다 나이 많죠 그리고 당뇨 및 불면증 여러 복합적 지병 있지만 아프거나 힘든 내색 하지 않고 별도의 야간 근무까지 하며 두 탕 뛰는데 그 언니 대단하고 그래요 그래서 저도 의기.투합 해서 힘 내야지 않겠습니까. 요새 노화 시작 하면서 또 병원에서 처방 해 준 약물 복용중과 중단 후에도 부 작용이 남아 있어서 너무 골골대고 식단 관리.운동도 해야 되는데 운동은 근무 끝나고 피곤 하고 졸려서 운동 뭐 헬스장 헬스나 해 볼까 뭐 생각은 있었죠 쉬는 날 해야 되는데 집에서 누워 있는게 편하고 흠... 복부로 살이.자꾸 붙어요 근무 작업할때 발생한 상처인지 언제 긁히고 베인 상처인지.기억도 잘 안나는데 상처도 잘 아물지 않고 쉽게 상처 흉터가 쉽게 회복 재생 되지 않고 흉터로 남고 평생 꾸준한 자기 관리 노력이.필수이죠 근데 제가 꾸준히 장기적으로.근무를 보장 받을수 있지 않고 쉽게.인력 대체가 가능한 비 정규직 위친 근무자인데다가 언제 여윳 자금 생활비 모아서 배우고 공부 하지... 집에 있으면 푹 자도 잠도 솔솔 잘 오고 그나마 잠깐 시간 나면 걷기 운동이라도 하는데 멘탈 복구하고 있는데 멘탈이 아프네요.합병증을 동반 하지 않은 제 2형 당뇨란 무엇이며 어떻게 관리 해야 하나요?.당뇨 개선에.효과가 있는 음식은 주로 무엇이며.추천 해 줄만한 음식이 있으신가요? 다갈(목 마르고 물 마시고싶은 갈증 욕구) 당 땡김 특히 다갈.... 어떻게 해요 요 근래 최근 갑자기 다갈 증세 좀 아까 물 마셨는데 다갈 증세가 심화 됩니다
그리고 새콤 하고 상큼한 사탕이나 젤리 달콤란 초콜릿 카라멜이 땡겨요;;;;;


answer Re : 합병증을 동반 하지 않는 제 2형 당뇨 병 질문(내 분비 내과 진료 당뇨 전문 의료진분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궁금한것이 있는데 합병증을 동반 하지 않는 제 2형 당뇨병은 정말로 합병증을 동반하지 않는

궁금한것이 있는데 합병증을 동반 하지 않는 제 2형 당뇨병은 정말로 합병증을 동반하지 않는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제 2형 당뇨병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 기능은 있지만 인슐린 저항성에 의해 혈당이 상승하는 당뇨병을 말합니다.
당뇨병 식단을 실천하면 좋지만 사회 생활을 하는 직장인은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진료시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으로 하되 간식을 최소화하고 주 3~4회 이상 운동을 꾸준히 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합병증을 동반 하지 않는 제 2형 당뇨 병 질문(내 분비 내과 진료 당뇨 전문 의료진분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제 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인슐린이 세포에 잘 작용하지 않아서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제 2형 당뇨병은 합병증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합병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2형 당뇨병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단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운동은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단 관리는 혈당을 높이는 음식을 피하고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당뇨 개선에 효과가 있는 음식은 주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섬유질은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키고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을 낮추는 식품으로는 콩, 견과류, 녹색 채소 등이 있습니다.

다갈은 혈당이 높아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다갈을 줄이기 위해서는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또한, 과식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 2형 당뇨병은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 혈당을 잘 관리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