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뇨기과 자연포경
자연포경인 성인입니다.

평상 시 발기가 안되어있을시는 표피가 귀두를 덮고있지만
발기가 되었을때(귀두 노출됨 어쩔땐 전부 노출되고 어쩔땐 절반? 3분의 2정도 노출됨) 혹은 성관계를 할때는 표피를 뒤로 끝까지 젖힌 후 관계를 합니다(귀두 전부 노출됨). 발기 안되어있을때도 손으로 젖히면 뒤로 끝까지 젖혀집니다.(특히 샤워할때)

여기서 질문입니다만, 평소 발기가 안되어있을때(일상생활 중)에도 표피를 귀두 끝까지(노출시킨 상태로) 젖힌 상태로 지내도 되나요. 딱히 표피를 뒤로 전부 젖혀서 생활해도 큰 이상은 없는데 감돈포경?이 될 수 있다 이런말을 들은적이 있어서요 그게 뭔지 몰라서 걱정되서 질문드립니다.

예전 전립선염 치료로 비뇨기과 방문했을때 의사선생님께 보여드리구 여쭤봤는데 상관없다했는데 그래도 한번 더 여쭤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비뇨기과 자연포경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자연포경은 귀두를 덮고 있는 포피가 발기 시에는 뒤로 젖혀져서 귀두가 노출되고, 발기하지 않을 때는 포피가 귀두를 덮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자연포경은 대부분의 남성에게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평소 발기가 안되어있을 때도 표피를 귀두 끝까지 젖힌 상태로 지내도 됩니다. 하지만, 표피가 너무 많이 젖혀져서 귀두가 눌리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포피를 뒤로 젖히지 않고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감돈포경은 포피가 귀두에 끼어서 붓고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감돈포경은 대부분의 경우 자연포경인 남성에게서 발생합니다. 감돈포경은 포피를 뒤로 젖힌 상태로 지내다가 포피가 귀두에 끼어서 발생합니다. 감돈포경이 발생하면 포피를 뒤로 젖히기가 어려워지고, 귀두가 붓고 통증이 생깁니다.

감돈포경은 대부분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포피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포피를 손으로 살살 돌려서 귀두에서 빼내면 됩니다. 하지만, 감돈포경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평소 발기가 안되어있을 때도 표피를 귀두 끝까지 젖힌 상태로 지내도 되지만, 포피가 너무 많이 젖혀져서 귀두가 눌리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포피를 뒤로 젖히지 않고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돈포경이 발생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