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적당한 당분 권장량 섭취는 괜찮죠?
적당한 당분 섭취는 괜찮죠? 아는 언니도 당뇨인데 저혈당 온다고 사탕 같은거 섭취하던데요
하루에 두 세개정도면 되나요?


answer Re : 적당한 당분 권장량 섭취는 괜찮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당뇨병 환자는 저혈당이 올 경우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는 당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사탕이나 과일 주스 등을 섭취하여 저혈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 환자가 당분을 섭취할 때는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양의 당분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하루에 두 세 개 정도의 사탕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당분을 섭취할 때는 당분의 종류도 고려해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단순당이 많은 당분을 섭취하는 것보다 복합당이 많은 당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당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지만, 복합당은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과일이나 채소 등 복합당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당분을 섭취할 때는 혈당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당분을 섭취한 후 혈당을 확인하여 혈당이 정상 범위 안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혈당이 정상 범위 안에 있으면 당분을 섭취한 것이 좋지만, 혈당이 정상 범위보다 높으면 당분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당분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당한 양의 당분을 섭취하면 저혈당을 예방할 수 있고, 혈당을 정상 범위 안에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적당한 당분 권장량 섭취는 괜찮죠?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환자 정보를 알 수 없는 상태이기에 무엇이라 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당분 자체 섭취를 금지해야하는것은 아니기에 적당량의 섭취라면 별 문제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