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알파항트립신 결핍증과 낭포성섬유증 없는 copd와 기관확장증 그리고 기흉
외할머니: 알파항트립신결핍증도 없고 담배를 일평생 많이폈어서
만성폐쇄성폐질환
엄마: 낭포섬섬유증없는데 기관지확장증, (copd는 없음)
나, 남동생: 흡연경험없이 청소년기에 둘다 기흉
( 둘다 copd와 기관지확장증 없음)

이경우 저와 남동생의 기흉은 copd와 기관지확장등 같은 폐질환
때문에 생긴걸까요 그리고 환경조절해도 앞으로 copd나 기관지확장증의 걸릴확률이높을까요?


answer Re : 알파항트립신 결핍증과 낭포성섬유증 없는 copd와 기관확장증 그리고 기흉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기흉은 폐에 공기가 차는 질환입니다. 기흉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흡연입니다. 흡연은 폐에 염증을 일으켜서 폐가 약해지게 하고, 기흉이 생길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흡연은 기흉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흡연을 피하는 것이 기흉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외할머니와 엄마가 흡연을 많이 하셨기 때문에, 기흉을 앓으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흡연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기흉이 생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폐에 선천적인 이상이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흉이 생긴 경우, 폐에 선천적인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흉은 폐에 공기가 차는 질환이기 때문에, 폐가 약해지면 기흉이 생길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흡연을 피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기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흉이 생긴 경우, 폐에 선천적인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폐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