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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배측굴곡 운동
발등의 배측굴곡 각도가 10도로 나오는데 스쿼트나 런지같은 웨이트 트레이닝이 배측굴곡 각도에 영향을 주나요? 하체운동이 발목가동성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answer Re : 배측굴곡 운동
임경린
임경린 전문의 엘에스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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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임경린입니다

발목운동에 관한 질문이군요.
운동은 수동운동과 능동운동이 있습니다.
운동각 측청치는 조건이나 검사자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쿼트나 런지같이 체중이 부하되는 운동을 하면 운동각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관절내부의 문제로 발목운동에 제한이 있으면
억지로 고관절이나 무릎을 보상적으로 움직여서 관절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배측굴곡 운동
박인규
박인규 운동전문가 신우신경외과재활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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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인규입니다.

배측굴곡은 가동범위가 적으면 스쿼트나 런지시
다른 관절을 더 움직여야합니다 몸이 앞으로 조금 더 나가야 할 수도있구요

정상적인 배측굴곡 가동범위는 15~20도입니다
평소에 발목 가동범위를 늘리는 훈련을 조금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허나 10도만 나온다고 크게 문제가 될것같진 않습니다
헬스와 함께 발목운동도 병행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