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 근육통으로 파스를 붙혔는데 문제가.....
목 앞쪽이 아파 파스 붙혔는데 길이가 길어서 경동맥 쪽에 감싸니 뭔가 경동맥 심박수가 뛰는거 처럼 느껴져서 놀래서 땠는데 왜 그런거죠??? 경동맥이 압박 당해 그런걸까요??? 이후 놀래서 그런건지 이 때문인지 숨 쉬는게 약간 답답하더라구요 ㅠㅠㅠㅠ 일시적인가요 선생님


answer Re : 목 근육통으로 파스를 붙혔는데 문제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목 앞쪽이 아파 파스를 붙였는데, 길이가 길어서 경동맥 쪽에 감싸니 뭔가 경동맥 심박수가 뛰는 것처럼 느껴져서 놀래서 뗐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경우는 경동맥이 압박되어서 생기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경동맥은 목 앞쪽에 위치한 혈관으로, 심장에서 온 피를 뇌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경동맥이 압박되면 심장에서 온 피가 뇌로 제대로 공급되지 못해서 어지럼증, 두통, 의식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경동맥이 압박되어서 생기는 증상은 보통 파스를 떼면 사라집니다. 하지만 압박이 심한 경우에는 뇌로 가는 피가 부족해서 뇌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동맥이 압박되어서 생기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경동맥이 압박되어서 생기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파스를 붙일 때 경동맥을 압박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목에 옷이나 넥타이를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경동맥이 압박되어서 생기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