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자기 욕구를 참기 어려워지는 병
안녕하세요. 최근에 들어서 제가 이상해진 것 같아서 정신 관련 분야에 상담 드립니다. 제 증상은 하루 종일 우울하고 머리가 뜨겁고 생각이 너무 많아져서 집중이 잘 안됩니다. 또 잠을 잘 못 들고 잠드는데 1시간 이상 씩 걸립니다. 마지막으로 먹는 것이나 게임, 성 행위 등을 하고 싶은 욕구가 너무 심하고요. 충동적으로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폭식,과도한 게임,성 행위등 그리고 이러한 것들을 하고 나면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심각한 병인가요? 어떻게 해야 나아질 수 있나요?


answer Re : 갑자기 욕구를 참기 어려워지는 병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우울증상과 충동장애가 의심됩니다.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기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상담이 필요합니다. 심각해보이지는 않고 치료받으시면 호전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갑자기 욕구를 참기 어려워지는 병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우선 말씀해주신 증상은 심각한 병일 수도 있고,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면, 의사가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치료는 약물 치료와 상담 치료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물 치료는 증상을 완화시키고, 상담 치료는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료를 통해 증상이 호전되면, 일상생활에 잘 적응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기 전에, 현재의 증상을 잘 기록해두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증상이 심해지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기 꺼려지신다면,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나 전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