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남성 hpv hsv검사
곤지름이라던지 헤르페스 관련된 증상은 없습니다.
근데 무증상이라도 바이러스가 침투해 감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들어서 검사 받아보려 하는데 남성의 경우 hpv나 hsv는 무증상일 때는 검사 정확도가 떨어진다던데 정말 그런가요?


answer Re : 남성 hpv hsv검사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이번에 가다실9 접종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가다실9 접종할 계획입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무증상이면 검사해서 양성으로 나올 확률이 떨어집니다. 검사 정확도는 그대로 있습니다. 검사를 해서 양성으로나온다고 해도 치료방법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hpv 접종은 하셨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남성 hpv hsv검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남성의 경우 HPV와 HSV의 검사 정확도는 무증상일 때 떨어질 수 있습니다. HPV와 HSV는 피부나 점막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감염이 되는데, 무증상일 때는 바이러스가 침투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HPV와 HSV의 검사 정확도는 무증상이더라도 90% 이상입니다. 따라서 무증상일 때도 HPV와 HSV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PV와 HSV 검사는 피부나 점막에서 바이러스를 직접 검출하는 방법과 혈액에서 바이러스 항체를 검출하는 방법으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피부나 점막에서 바이러스를 직접 검출하는 방법은 바이러스가 침투한 부위에서 바이러스를 채취해서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혈액에서 바이러스 항체를 검출하는 방법은 혈액에서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검출하는 방법입니다.

HPV와 HSV 검사는 10~14일 정도 걸립니다. HPV와 HSV 검사는 보통 건강검진에서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HPV와 HSV 검사를 받고 싶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HPV와 HSV는 무증상일 때도 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무증상일 때는 검사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HPV와 HSV 검사를 받고 싶다면 증상이 나타난 후에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