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외과 소장수술 가능한가요?
2004년 흉추 11,12,1 골절로 척수손상
2017년 어느날 배꼽주위 단단하게 뭉치며 쳇기시작. 아직까지 해결 못함.
체하는 배꼽주변은 약 15센치 입니다.

척수손상에 의한 소장마비를 의심하고 여쭙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해줄수 없겠지만 가능성을 여쭤봅니다.

1. 아래 수술을 염두에 두고 복강경으로 들어가 내시경으로 15센치 부분에 염증이나 기타 질환이 있는지 확인

2. 질환이 아닐시 소장의 마비로 간주.
혹시 혈관, 신경 등을 정리해 마비를 벗어날 수 있는 처치가 있는지. 이 부분이 제일 궁금합니다.

3. 그런 처치가 없다면 마비된 소장을 절제.

소화기내과, 신경외과는 더이상 해줄게 없다고 합니다. 살고싶습니다. 너무 고통스러워 사는게 지칩니다.


answer Re : 외과 소장수술 가능한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흉추 11,12,1 골절로 척수손상을 입으신 경우, 소장 마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장 마비는 소장의 운동이 멈추는 것을 말합니다. 소장 마비가 발생하면 소장에서 음식물이 이동하지 못하고, 체하기 시작합니다. 소장 마비는 증상이 심한 경우 수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복강경으로 들어가서 소장의 마비된 부분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소장 마비는 척수손상 외에도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장 마비가 의심되는 경우, 먼저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을 확인한 후에는 원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소장 마비는 치료가 늦어질수록 증상이 심해지고,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빠르게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