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알레르기 비염
전에 이비인후과 갔는데 알레르기 비염인것같다고 하시고 약 처방 받고 며칠 뒤에 오라고 했는데 안갔습니다
그 뒤로 계속 맑고 투명한 콧물이 나오고 가끔 노란 콧물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병원 또 가야하나요ㅠ
그리고 제가 알레르기가 있다는건가용


answer Re : 알레르기 비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과민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염입니다. 알레르기 항원은 꽃가루, 먼지, 동물의 털 등 다양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맑고 투명한 콧물이 나오고, 가려움증,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약물 치료와 면역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약물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약물 치료로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면역요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면역요법은 알레르기 항원을 소량씩 주사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방치되면 만성 비염으로 악화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수면 장애, 집중력 저하,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맑고 투명한 콧물이 나오고, 가려움증,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알레르기 비염 여부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알레르기 비염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단기간 치료보다는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경구 약물 뿐만 아니라 스테로이드 비분무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 다시 진료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