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잠복폐렴 약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디
사진에 있는 검사 결과에 양성이 있는데도 잠복결핵 약을 먹어도 되는지 보건서에서 먹어도 된다는 소견거를 받아 오라고 했는데
먹어도 되나요?


answer Re : 잠복폐렴 약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잠복 결핵은 결핵균에 감염되었지만 증상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잠복 결핵은 결핵균에 감염된 후 2년 이내에 약을 먹으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복 결핵은 증상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모르고 지나갑니다. 따라서 결핵균에 감염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결핵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결핵 검사는 피검사와 가래검사를 통해 진행합니다. 결핵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면 잠복 결핵으로 진단합니다. 잠복 결핵은 약을 먹으면 완치할 수 있지만, 약을 먹지 않으면 결핵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잠복 결핵이 진단되면 약을 먹어야 합니다. 잠복 결핵의 치료 기간은 6개월입니다. 잠복 결핵은 결핵균에 감염된 후 2년 이내에 약을 먹으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잠복 결핵이 진단되면 약을 먹어야 합니다. 잠복 결핵의 치료 기간은 6개월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잠복폐렴 약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디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빌리루빈이 상한치 이상이므로 복부 초음파 검사를 받아 보기 바라며 이상 소견이 없다면 길버트 증후군 가능성이 높으므로 잠복 결핵약 복용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