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괄약근이 없어지면 어떤 수술을 받아야하나요?
치질수술을 받고 인생이 무너져 괄약근에 관련한 수술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재작년 12월 20일경 내치핵으로 동네병원에서 치질수술을 받고 내, 외 괄약근이 완전히 망가져서

1차 양병원에서 검사받았고 외과적 손상에 의한 항문 기능소실이라는 진단을 내려주시고

2차로 서울송도병원에서 괄약근 성형수술을 받아 내 괄약근과 외괄약근을 수술받았지만, 현재 외괄약근은 두 곳으로 나눠 5% 남은 상태입니다.

이후 이웃 동네에 친절한 의사분을 만나 내시경 검사를 통해 진찰해주시면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소견서와 함께 이대목동병원으로 가보라고 하시어 기대를 안고 가보았지만,
이대목동병원에서의 진단에서는 더 이상 손을 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므로 1년간 목숨을 걸었다 생각하게 케겔 운동에 전념하라는 진단을 내려주셨지만, 1년 동안 목숨을 걸고 케겔 운동에 전념해도 변화가 없으면 평생을 살아야 한다고 하시어 답답한 상황입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answer Re : 괄약근이 없어지면 어떤 수술을 받아야하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괄약근이 없어지면 항문 기능이 소실되어 대변을 조절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경우 괄약근을 재건하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괄약근 재건 수술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괄약근 재건 수술은 항문 근육을 이식하는 방법과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항문 근육을 이식하는 방법은 환자의 다른 부위에서 근육을 이식하는 방법이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은 보형물을 항문에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괄약근 재건 수술은 복잡한 수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집도해야 합니다. 수술 후에는 케겔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케겔 운동은 항문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괄약근 재건 수술의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괄약근 재건 수술은 성공률이 높은 편이지만, 완전히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괄약근 재건 수술을 받으면 대변을 조절할 수 있지만, 대변이 새는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괄약근 재건 수술은 항문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완전히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괄약근 재건 수술을 받으려면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