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과) 프락셀 치료 이후 관리법
오늘 처음 프락셀 치료를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사흘 후에 테이핑을 제거하라는 말 이외에 특별한 처방이나 관리 방법 등은 알려주지 않았는데, 다음 내용 관련하여 아는 바가 없어 문의드립니다.

1. 세안할 때 어느 정도 강도로 해야 할까요?
2. 세안제는 사용해도 될까요? 약산성 비누 사용중입니다.
3. 흔히 재생크림 등의 사용을 권장하는데,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사용한다면 어느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answer Re : (피부과) 프락셀 치료 이후 관리법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프락셀 치료는 피부 표피와 진피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입니다. 프락셀 치료를 받은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고 붉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락셀 치료 후에는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방법으로 세안하고, 재생크림을 사용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락셀 치료 후에는 세안할 때 찬물로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제를 사용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없는 약산성 비누를 사용하고, 세안 후에는 피부를 물로 충분히 헹구어 줍니다.

프락셀 치료 후에는 피부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재생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생크림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고,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재생크림을 사용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고, 하루에 2~3회 정도 얇게 바릅니다.

프락셀 치료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고 붉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락셀 치료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하고, 뜨거운 물로 목욕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술, 담배, 커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락셀 치료는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지만, 시술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락셀 치료 후에는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